마인크래프트 목적 괴담 리메이크

리메이크 이전 원본 글: https://idoyun027.blogspot.com/2016/06/pe-015x-tv.html

 

마인크래프트 목적 괴담

마인크래프트 목적 괴담 여러분들... 혹시 마인크래프트의 목적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단순히 노는 것? 아니면 집을 짓고 여유롭게 즐기는 것? 아닙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마인크래프트의

idoyun027.blogspot.com

이 글은 2016년 6월 24일에 블로그스팟에 작성된 '마인크래프트 목적 괴담' 글을 리메이크 한 글입니다.

 

저의 자작 괴담이므로 실제 마인크래프트 세계관과는 다른 내용이 많습니다.

단순한 괴담이고 실제가 아닙니다. 실제 내용에 사실이 아닌 내용을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This story is fiction.


여러분들... 혹시 마인크래프트의 목적이 무엇이라고 생각합니까?

 

단순히 노는 것? 아니면 집을 짓고 여유롭게 즐기는 것? 또는 야생에서 자원을 구하면서 사는 것?

 

이것들 모두 아닙니다. 그러면 지금부터 마인크래프트의 목적에 대해서 알아보죠.

 

여러분은 '마이너 스티브'가 어떤 존재인지 알고 계십니까?

 

마이너 스티브

바로 이렇게 생긴 몹입니다.

과거 마인크래프트 알파 버전 때의 초기 플레이어입니다.

그것 뿐만 아니라 스티브에게 부수기, 설치하기, 날기 등 오늘날 마인크래프트의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능력을 물려준 몹입니다.

 

앞서 얘기한 것처럼 마이너 스티브는 그의 가족들에게 마인크래프트 세계관과 모든 능력들을 물려주었습니다.

 

마이너 스티브의 가족 얘기가 나온 김에 그의 가족들은 누가 있는지 알아봅시다.

 

마이너

마이너마이너 스티브첫째 아들이자 스티브의 형입니다.

또한 마인크래프트의 두번째 주인공이었습니다.

아버지인 마이너 스티브의 사업을 물려받아 광산을 탐험하고 있었지만,

함정에 걸려 TNT가 터지고 지금 보이는 모습처럼 옷이 다 찢어져 버렸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마이너가 광산 탐험을 하는 것이 너무 위험하다 생각되어 그만하라고 했지만

마이너는 그만두지 않았습니다.

게속 더 탐험을 하고 싶었고 그는 계속 탐험을 했지만 결국 광산에 숨어있던 좀비, 스켈레톤 등 온갖 적대적 몹들이 그를 공격해서 그는 결국 죽고 맙니다...

 

스티브

스티브는 현재 마인크래프트의 주인공(세번째 주인공)이자 마이너 스티브둘째 아들입니다.

마이너가 광산 탐험을 하다가 죽자 스티브는 자신이 형의 뒤를 이어서 탐험을 해야겠다고 결심했고,

먼저 죽은 형을 생각하며 광산 탐험을 시작합니다.

몬스터, 함정, 용암 등 광산 탐험을 하며 그를 노리는 온갖 위험 요소들이 많지만 그는 그 모든 위험들을 잘 빠져나갑니다.

현재의 마인크래프트 세계관은 스티브가 주인공이 되어 모험을 하는 세계관입니다.

마이너는 이제 세상에 존재하지도 않지만 스티브의 기억을 통해서 살게 됩니다.

 

히로빈

히로빈마이너 스티브셋째 아들입니다.

히로빈 역시 마이너나 스티브처럼 광산을 탐험하는 광산 탐험가가 되고 싶었지만,

항상 형인 스티브에게 밀려 무시를 당합니다.

계속해서 무시를 당하면서 분노와 증오가 쌓인 그는 형인 스티브를 방해하기 위하여

항상 스티브를 뒤따라 다닙니다.

스티브를 깜짝 놀래키기도 하고 함정에 빠트릴려고도 하지만 이상하게 스티브는 잘 피해갑니다.

항상 스티브를 복수하기 위한 마음만 가지고 있습니다.

결국 그러다 온통 마음이 부정적인 마음으로 가득차 타락하고 맙니다.

스티브에게 가려진 안타까운 2인자입니다...

 

스티비

스티비마이너 스티브 막내(넷째) 아들입니다.

광산 탐험을 하고 싶었던 스티브와 히로빈과는 달리 스티비는 아직 너무 어려서

마이너 스티브가 나중에 크면 탐험을 하라고 합니다.

그리고 스티비는 어른이 되어서 탐험을 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러던 어느날, 스티비는 광산 탐험이 어떤지 엄청 궁금해졌습니다.

이전에도 아버지인 마이너 스티브와 형들이 광산은 위험하다고 했지만

그래도 한번 광산이 어떤지 용기를 내어서 탐험해 보기로 합니다.

광산 탐험에서 걱정되었던 몬스터도 나타나지 않고 안전한 것 같아 광산 탐험은 괜찮다고 생각하고 방심하던 그 순간...!

 

좀비가 결국 그를 공격하였고 어렸던 스티비는 빨리 피하지 못한 바람에 그는 어린 나이에 좀비가 되어버리고 맙니다.

 

그리고 우리가 보는 마인크래프트 세상에서도 어린 좀비로 남아 있습니다.

 

멋진 광산 탐험가가 될 수도 있었던 그는 아쉽게도 스티브의 뒤를 이은 광산 탐험가가 되지 못하고 어린 좀비가 된 채 광산을 돌아다닙니다.

그러다 시간이 지나고 그는 성인 좀비가 됩니다... 그리고 자신의 어린 시절을 잃어버리고 좀비가 된 후의 기억만을 가지고 있는 안타까운 캐릭터입니다.

 

알렉스

알렉스스티브의 여자친구 또는 마이너 스티브의 딸추정됩니다.

밝혀진 정보가 많지 않으며, 그녀는 여성 광산 탐험가가 되기로 결심하고 광산을 탐험하고 시작합니다.

스티브처럼 아직 살아있으며 광산을 탐험하는 캐릭터입니다.

때로는 스티브를 도와 함께 탐험을 하기도 합니다.

 

마이너 스티브의 아내이자 스티브 형제의 어머니아직까지 밝혀진 것이 없고 누구인지 모습조차도 알 수 없습니다.

 

일단 스티브 가족들은 마이너 스티브를 시작으로 대대로 광산 사업을 이어나갔습니다.

마이너 스티브 때부터 많은 휴먼들이 동원 되었습니다.

하지만 마이너 스티브가 광산을 계속해서 운영하기 힘들어지자 마이너에게 광산을 물려줄려고 했지만 결국 마이너가 죽습니다.

그리고 스티브에게 광산을 물려주었습니다.

그 과정에서 히로빈에게 불만이 생겨 결국 그는 분노와 증오로 가득찬 2인자가 됩니다.

 

스티브가 마이너 스티브를 이어서 광산을 완성하려고 하지만 계속되는 자연의 경고가 있었습니다.

그는 그것을 무시하고 계속해서 광산 개발을 했지만 자연의 경고가 더 심해지고 이제는 개발할 수 없을 정도가 돼서

모두 광산에서 나오기로 하고 결국 광산은 그대로 지하 깊숙히 묻혀서 폐광이 됩니다.

 

우리가 마인크래프트에서 플레이하면서 보는 폐광은 한때는 사업을 이어나가던 광산이었지만,

현재는 그저 버려진 장소가 되어버렸습니다.

 

제가 얘기한 것들 중에 마인크래프트의 목적이 있습니다.

 

바로 광산을 완성하는 것입니다.

마인크래프트를 영어로 쓰면 "Minecraft"입니다.

이를 직역하자면 "Mine + Craft"

"광산을 만들다"라는 뜻이 됩니다.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습니다.

마인크래프트의 뜻과 목적은 "광산을 완성하는 것"이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지만 아까 제가 "자연의 경고"에 대해서 얘기를 했죠?

자연의 경고는 계속 되는데도 그걸 무시하고 개발을 했습니다.

 

그러다가 결국 광산은 묻히고 폐광이 됩니다.

 

어쩌면 이것은 우리 현실에서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파괴되는 자연을 빗대어 표현한 걸지도 모릅니다.

 

원래 마인크래프트의 목적은 자연의 경고를 무시하고 자연을 파괴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이것을 현실에 빗대어 표현하자면 자연의 경고를 무시하고 계속해서 개발을 해서 자연을 파괴해버리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땅을 개발해서 건물을 짓는 것도 좋지만 때로는 자연 그대로가 좋을 때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우리 인간은 기술이 갖춰진 이후로 자연만을 바라보기 보다는 오로지 이득이 되는 것,

즉, 돈이 되는 것만 노립니다.

이것은 때로는 빠르게 돌아가는 이 세상에서 돈만을 바라보며 자연을 무분별하게 파괴하기 보다는 자연을 보호하고 보존하자는 숨겨진 메시지일지도 모릅니다.

 

진실은 그들만 알고 있을 것입니다...